본문 바로가기

▣ 일본 생활 정보/- 비자 관련

2020년 3월 9일 코로나 19로 인한 한국인 일본 입국 제한 및 비자 효력 정지에 관해

안녕하세요!

JP MY HOMES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오늘은 코로나 19로 인한 일본 입국 제한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하신 점을 모아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저희도 기사와 각 홈페이지를 통해 정리한 내용이므로,

자세한 사항은 각 지역 입국관리소, 영사관 사이트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Q : 한국인은 일본 입국이 금지된 건가요?

 

A : 아니요, 입국 금지가 된 것은 아닙니다. 일본 정부에서는 일본으로의 입국을 희망할 경우 

사전에 일본 대사관 및 총영사관을 통해 비자 발급을 신청 후 심사를 거쳐 심사를 통과하면 비자가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무비자, 관광비자는 입국하실 수 없습니다.)

 

 

 

Q : 한국에서 입국한 입국자 ( 일본인 포함 )는 14일 동안 격리를 해야 한다고 하던데 지정된 장소가 있나요?

 

A :  지정된 장소는 없습니다. 단, 일본에 거주지가 있으신 분들은 본인의 거주지에서 거주지가 없는 분들은 호텔에서 14일간 

자가 격리를 요청했습니다.

 

 

 

Q : 현재 보유하고 있는 비자는 취소되나요? ( 유학, 취업, 워홀 등등 )

 

A : 아니요, 일본 정부는 이번 조치를 통한 비자 정지는 비자의 무효화가 아니기 때문에, 기존 보유하고 있던 비자의 경우, 조치 시행 기간인 3월 31일이 지나면 효력이 재 발생해 자유로운 일본 입출국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일본에서 회사를 다니고 있는 한국 국적의 회사원이 3월 8일까지 일본에 입국을 하지 못했을 경우,

3월 31일 까지는 일본 입국이 불가능 하나 31일 이후에는 비자 효력이 재 발생하여 일본 입국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상으로 코로나로 인한 한국인 입국 금지에 대한 정보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일본 생활 정보 > - 비자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비자의 종류  (0) 2020.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