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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생활 정보/- 부동산 상식

집 해약하기!

안녕하세요!

 

JP MY HOMES입니다. :- )

 

오늘은 집의 해약 과정, 해약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입실 시에는 중개회사의 도움을 받아 입주하신 분들도,

바로 관리 회사와 계약하신 분들도 계시지만 

 

퇴실시에는 반드시 관리 회사와 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집 퇴실하는 과정은 이와 같습니다.

 

1. 퇴실 일자를 정한다.

 

거주하는 지역이 달라져서, 한국으로 귀국을 하게 되어서 등등 다양한 이유로 해약을 진행하게 됩니다.

각자 본인이 원하는 퇴실 일자를 정합니다.

 

2. 관리 회사에 퇴실 통보를 한다.

 

원하는 퇴실 일자의 1개월 ~ 2개월 전에는 반드시 관리 회사에 전화 혹은 메일로 퇴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전화로 퇴실 신청을 했을 경우 관리 회사에서 퇴실 서류를 우편으로 발송 )

 

 

3. 퇴실 

 

통보한 퇴실 일자에 맞춰 관리 회사의 직원이 집을 방문하여 방 벽지 및 시설을 점검합니다.

관리 회사 직원이 방을 점검 후 문제가 없을 경우에는 그대로 퇴실하시면 됩니다.

 

( 방 내부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추가 요금이 발생됩니다.)

 

관리 회사의 직원이 집을 방문할 때에는 입주 때와 같이 방 내부에는 가구 및 쓰레기가 없어야 합니다.

 

 

 

 

해약시 주의사항

 

1. 퇴실 희망 미리 통보

 

원하시는 퇴실 일자에 퇴실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미리 퇴실을 통보해주셔야 합니다.

관리 회사마다 다르지만 1개월 ~ 2개월 전에 퇴실 통보를 하지 않았을 경우 

야칭의 1개월 분만큼의 위약금이 발생하는 곳도 있습니다.

 

2. 입실 시와 동일한 상태로 만들기 

 

퇴실시에는 관리 회사의 점검이 필수입니다. 

입실하셨을 때와 같이 방 내부에는 가구 및 쓰레기 등 아무것도 없는 상태로 

만들어 주셔야 점검 후 퇴실이 가능합니다.

 

퇴실시 가구 1개당 4 ~ 5,000엔의 처리비용을 요구하는 회사도 있으니 

반드시 미리미리 처리해주시기 바랍니다!

 

3. 전기 수도 가스 해약하기 

 

퇴실하시기 전에는 집에서 지내는 동안 사용하셨던 전기 가스 수도를 전부 해약 후 정산을 해주셔야 합니다.

( 맨션에 따라 수도는 해약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도 있으니 관리 회사에 확인 부탁드립니다! )

 

 

 

오늘은 방 해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과정과 주의사항을 참고하셔서 일본 생활을 잘 마무리하고 돌아가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